사람들이 워낙 바쁘고, 스마트폰 기술이 발전하면서 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제 주변만 봐도 콘솔기기나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사람보다 휴대폰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요. 특이하게도 일부 게임의 경우에는 휴대폰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로 하는 것이 더 편하거나 컨트롤이 잘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녹스 앱플레이어 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게임을 컴퓨터로 즐길 수 있어요.
컴퓨터 사양이 높지 않은 분이라면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는 필수에요. 특히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모바일 게임을 구동하려면 PC 사양이 높아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최적화 설정을 제대로 하시면 렉 없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요.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을 해보면 스마트폰처럼 생긴 녹스 앱플레이어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바퀴를 눌러보세요. 몇 가지 간단한 설정을 하게 되면 쉽게 최적화를 할 수 있어요.
혹시 외국어로 나온다면 기본설정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 주세요.
본격적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를 하려고 하는데요. 설정에서 고급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에서는 구동시키는 앱플레이어의 성능과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성능의 경우에는 최대한 적은 코어와 낮은 메모리로 지정하면 빠르게 구동할 수 있어요. 해상도의 경우에는 크기를 작게 하는 것이 좋아요.
컴퓨터 사양이 낮다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시면 되고요. 어느 정도 성능이 되고, 좀 더 큰 화면으로 녹스 앱플레이어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반대로 설정하시면 돼요. 한 단계씩 올리면서 게임을 진행해 보세요. 본인만의 최적화 값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래픽 모드 설정을 통해서도 녹스 앱플레이어의 성능을 높일 수 있는데요. 최적화를 하고 싶다면 스피드 모드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프레임의 경우에는 너무 낮추면 게임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보통 60 프레임을 추천해요.
이 밖에도 사소하지만, 앱플레이어의 렉을 줄일 수 있는 최적화 방법이 있어요. 단축키 설정을 모두 제거하는 것인데요. 단축키 사용을 즐겨하지 않는다면 모두 꺼주세요. 미세하지만, 녹스 프로그램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요.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컴퓨터의 상태 또한 게임 진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에 있는 디스크공간 정리를 통해 PC의 디스크를 정리 해주세요. 하드디스크에 여유가 없거나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면 렉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설정을 하다가 잘못 만져서 더 느려진 경우에는 [초기화 하기]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