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콜택시를 타기 전부터 도착지에 도착할 때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발생하는지 예측이 가능해요.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 부담 없는 수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번거롭게 일일이 나의 위치를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제가 알려 드리는 콜택시 부르는 법을 따라하면 내가 있는 곳으로 차량이 찾아오고 목적지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복잡하지도 않을 겁니다. 그만큼 간단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정말 편리한 콜택시 부르는 법 이용하기.
1. 일단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앱을 하나 설치해야 합니다. 한 번만 설치하면 그 다음부터는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카카오 T 또는 카카오 택시를 검색해 보세요. 그다음 해당 앱을 찾아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2. 처음 카카오 T 앱을 실행하면 위치와 전화, 전화번호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해 달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앱 사용 중에만 허용한다고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것을 통해 나의 위치를 콜택시에 자동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이에요. 이후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계정을 갖고 있을 거예요.
3. 카카오 T를 이용하여 콜택시 부르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한데요. 맨 위에 있는 검색창을 터치하여 도착지를 입력해 주세요. 출발 위치의 경우에는 "현 위치"로 지정을 하면 자동으로 현재의 자신이 서 있는 위치가 입력이 됩니다. 콜택시를 부르는 경우 이쪽으로 찾아오게 되죠. 위치를 입력할 때에는 이렇게 지도를 통해서 선택하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어요. 명확한 주소나 지명을 모를 때 활용하면 좋아요.
4. 이제 도착지와 출발지를 입력한 후에는 몇 가지 선택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콜택시 부분을 보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가는데 걸리는 예상 시간과 예상 비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콜택시 차량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사람이 많은 경우나 실어야 하는 짐이 많은 경우에는 중형이 아닌 대형을 선택하면 되겠죠. 꼼꼼히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아래쪽에 있는 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 T에서는 몇 가지 옵션 선택도 가능한데요. 벤티, 블랙, 블루 옵션이 있습니다. 특수한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옵션이에요.
글로는 구구절절 길게 설명 드렸지만 실제로 콜택시 부르는 법을 실행해 보면 꽤 단순합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을 거예요. 기존의 방법처럼 전화를 걸어 콜택시를 부르는 것에 익숙한 사람도 스마트폰 앱을 한 번만 이용해 보면 앱을 이용하여 부르는 법이 정말 편리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직접 경험해 보지 않으면 새로운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요. 시대가 빠르게 변하는만큼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약간의 도전 정신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